비하인드 & TMI

한지민과 찰떡 케미였던, 이 특별한 배우의 놀라운 근황

FEElMDIA 2022. 6. 2. 14:08

출처: tvN

 

최근 인기 드라마 <우리들의 블루스>에 다운증후군이 있는 배우 정은혜가 주연급으로 출연해 능숙한 연기를 펼쳐 화제가 되었는데요.

 

 

출처: tvN

 

그녀는 어떻게 이 역을 맡게 됐고, 다른 배우들과는 어떻게 호흡을 맞췄을까요?

 

 

출처: tvN

 

제작진이 공개한 촬영장 사진을 보면, 정은혜는 다른 배우와 자연스럽게 어울리며 연기에 노력을 쏟는 모습입니다. 그는 쌍둥이 동생을 연기하는 한지민과 해변가에 나란히 앉아 카메라를 향해 다정한 포즈를 취하기도 했는대요. 두 사람은 실제 자매처럼 찰떡 케미를 뽐냈다고 하죠.

 

 

출처: tvN

 

또 정은혜는 김우빈과 눈을 맞추며 대화를 나누기도 합니다. 세 사람은 드라마의 메시지가 진정성 있게 전달될 수 있도록, 편안한 연기를 하기 위해 애썼다고 전해집니다.

 

 

출처: tvN

 

사실 정은혜의 본업이 연기는 아닙니다. 그는 사람들의 캐리커처를 그리는 화가로, 2014년부터 활동해 왔는데요. 현재 서울문화재단 잠실 창작스튜디오 입주작가이며, <니 얼굴> 시리즈의 작가로 잘 알려져 있죠.

 

 

출처: tvN

 

노희경 작가가 영희 캐릭터를 현실감 있게 만들기 위해 지난 1년간 정은혜와 교류했다고 하죠. 이 때문에 영희의 모습에는 그림을 그리길 즐겨하고 사람들을 좋아하는 정은혜의 모습이 고스란히 녹아들어 있다고 하네요.

 

 

출처: 영화 '니 얼굴' 포스터

 

오는 6월 23일 정은혜의 일상을 담은 영화 <니 얼굴>이 개봉된다고 합니다. 발달장애를 가진 정은혜는 2016년부터 경기 양평 문호리 리버 마켓에서 초상화를 그리기 시작했다는데요. 서동일 감독은 정은혜가 진정한 아티스트로 성장하는 과정을 다큐멘터리 형식으로 생생하게 담아냈다고 합니다.

 

 

출처: 영화 '니 얼굴' 스틸 컷

 

영화는 공식 개봉 전부터 이미 입소문이 났습니다. 지난 2020년 열린 <제25회 부산국제영화제>, 지난해 <제12회 광주여성영화제>에 초청됐고, <제18회 서울환경영화제>에선 우수상을 받았죠. 일찍이 제작을 마쳤지만, 극장에서 관객을 만나는 데에는 2년이 걸렸다고 전해집니다.

 

 

출처: tvN

 

그 사이 정은혜는 대중에게 좀 더 친근한 인물이 됐습니다. 현재 방영 중인 드라마 <우리들의 블루스>에서 영옥(한지민) 쌍둥이 언니 영희로 등장한 정은혜는 시청자들에게 유쾌한 재미와 위로의 메시지를 전했죠.

 

 

출처: tvN 드라마 '우리들의 블루스'

 

드라마 속에선 맛보기로 정은혜의 작품이 등장했지만, 이 영화에는 정은혜가 그림을 그리는 모든 순간이 담겨있다고 합니다. 정은혜의 세상을 담은 영화 <니 얼굴>은 오는 6월 23일 극장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출처: 유튜브 '영화사진진'

 

 

 

니얼굴

Daum영화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!

movie.daum.net