비하인드 & TMI

대한민국을 대표한 여배우들이 거절한 작품을 이어받은 신인 배우의 놀라운 근황

FEElMDIA 2022. 4. 5. 14:35

출처: 드라마 <그리드>

최근 디즈니 플러스 오리지널 시리즈 드라마 <그리드>에서 활약하고 있는 김아중. 그녀가 대중에게 알려지기 시작한 영화는 단연 <미녀는 괴로워>일 텐데요.

 

 
출처: 영화 <미녀는 괴로워> 스틸컷

 

김아중이 <미녀는 괴로워>에서 맡았던 한나 역은 수많은 배우들이 거쳐간 것으로 유명합니다. 김희선, 고소영, 이나영, 수애 그리고 심지어 가수 이효리에게 까지 배역을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. 쟁쟁한 배우들이 배역을 거절한 이유는 무엇일까요?

 

 

 

출처: 영화 <미녀는 괴로워> 스틸컷

 

바로 이 특수분장 때문이었다고 하는데요.

 

이게 보통 기술이 아니라서 결국, 해외 기술을 써야 했다고 합니다. <스파이더맨 3>, <레드 드래곤> 같은 영화 특수 분장에 참여한 크리스 콥지나를 비롯한 미국 분장팀이 맡았습니다.

 

 

 

 

출처: 온라인 커뮤니티

 

그런데 이 분장팀이 한국에 온 것이 아니고, 김아중이 당시 KBS 일일극인 <별난여자 별난남자>를 초생방 촬영 중인 와중에 1박 2일간 짬을 내어 미국으로 날아가 특수 분장을 위한 본을 뜬 것이라고 하네요. 당시 영화를 위한 김아중의 열의가 얼마나 대단했는지를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.

 

출처: 영화 <미녀는 괴로워> 스틸컷

 

김아중은 영화의 중심 소재인 노래를 직접 부르기로 자청하여 신인 가수들이 받는 혹독한 보컬 트레이닝도 소화하는 등 배우로서 엄청난 노력을 기울였습니다. 보통 영화 제작 시 노래 부르는 장면에서는 목소리가 비슷한 무명 가수들이 더빙을 하는 관례를 깨고 배우 스스로 가수 본연의 역할까지 완벽히 소화한 것입니다.

 

출처: 영화 <미녀는 괴로워> 스틸컷

 

그러한 김아중의 노력 끝에 영화는 의외의 대성공을 거두게 되었습니다.  무려 600만 명이 넘는 관객을 극장으로 불러 모았고, 김아중은 단숨에 주목을 받게 됩니다.

 

 

앞으로도 열정 넘치는 배우 김아중의 활약을 기대합니다!!